잡동사니

테라리아 추천 편의성 모드 본문

Terraria

테라리아 추천 편의성 모드

Xaela 2023. 1. 16. 00:10
반응형

- 이 글은 모드로더 1.4.3.6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 모드의 버전은 작성 당시를 기준으로 적었습니다. 향후 모드로더 업데이트 시 모드에 따라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 Recipe Browser

버전 : v0.9.6

바닐라에선 조합식을 외우거나 가이드에게 하나하나 물어서 알아내야 했던 제작법을 알려주는 모드입니다.

 

사용방법

조작에서 키 할당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Toggle Recipe Browser 제작법 창 열기

Query Hovered item 해당아이템의 사용처를 알려줍니다.

Toggle Favorited Recipes window 즐겨찾기 된 제작법 창을 열어줍니다.

 

2. Magic Storage 

버전 : v0.5.7.9

테라리아를 하면서 가장 귀찮고, 사람에 따라 즐거운 작업인 아이템 정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게 해주는 모드입니다.

마크처럼 거대상자도 없는지라 상자마다 이름을 적어주거나, 위치를 정해서 넣거나, 위에 표지판으로 표시해 주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원을 저장하는데, 이 모드는 그 모든 것을 하나로 해결해 줍니다.

심지어 악마의 제단 마저도 제작할 수 있어서 초반이 지나면 오염지역에 갈 이유가 없다시피 해집니다.

 

사용 방법

Storage Heart 와 Storage Unit을 연결하면 됩니다. Storage Unit 은 각종 광물로 크기를 늘릴 수 있습니다.

Storage Crafting Interface를 붙여주면 각종 제작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문로드를 잡은 후라면 Portable Remote Storage Access를 제작하여 어디에서든 상자를 열 수도 있습니다.

 

3. Max Stack Plus Extra

버전 : v1.4.0.2

 

아이템의 스택 제한을 올려주는 모드입니다. 대형모드들(ex. 칼라미티) 중에는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는 모드도 있습니다. 설정창에선 9999 이상으로도 올라가는 것으로 보이지만 그 이상으론 안 올려봐서 잘 모르겠네요.

 

 4. Boss checklist

버전 : v1.3.9

현재 잡을수 있는 보스, 이벤트 등을 알려주는 모드입니다. 대형모드 추가 시 수많은 보스가 나오기도 하고, 그 순서도 뒤죽박죽인데 해당 모드를 깔면 어느 정도 순서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보스마다 룻테이블, 소환 정보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키설정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키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esc를 누르면 설정 옆에 초록색 책모양이 떠서 그걸로 하셔도 됩니다.

 

5. Auto Reforge

버전 : v2022.6.26

원하는 옵션이 나올 때까지 재단련을 자동으로 돌려주는 모드입니다. 만약 칼라미티를 하시는 분이라면 업데이트로 재단련 시스템이 바뀌었으니 깔지 않으셔도 됩니다. 

최고옵션이 아니더라도 괜찮다면 여러 가지 옵션을 선택해서 돌릴 수 도 있습니다.

 

6. Tomb tweaks

버전 : v1.0.0.2

 

죽었을 때 묘비를 생성하지 않게 해주는 모드입니다. 설정으로 묘비가 나오지만 설치만 안되게 할 수도 있고, 아니면 아예 안 나오게 할 수도 있습니다.

 

7. Census - Town NPC Checklist

버전 : v0.4.3

아직 마을에 오지 않은 엔피씨를 알 수 있고, 해당엔피씨가 오게 되는 조건을 간략히 알려줍니다. 

 

8. Smater Cursor 

버전 : v1.3

 

약간 멍청한 테라리아의 커서를 좀 더 똑똑하게 만들어 주는 모드입니다. 스마트 커서를 활성화한 후 플랫폼을 깔다 보면 조금 느리거나 마우스가 엇나가면 바로 계단이 만들어지는데요. 해당모드는 그런 악랄한 경우를 최대한 방지해 주는 모드입니다. 

 

 

이 아래로는 난이도에 영향을 주는 모드입니다. 

 

9. Begone Evil!

버전 : v1.2.3

 

초보자들에게 악몽 같은 오염지대의 확산을 막아주는 모드입니다.

/spread 명령어로 오염의 확산을 활성/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하드모드 진입 후 정화총으로 죄다 정화해 버리면 되긴 합니다만.. 전 귀찮아서 사용 중입니다.

 

10. Unlimited Buff Slots

버전 : v1.0.2

 

테라리아의 경우 버프와 디버프의 개수가 일정개수를 넘어가면 삭제가 돼버립니다. 특히 서머너의 경우 소환수가 증발해 버리기도 하죠. 그걸 의식해서 바닐라의 경우 44개까지 늘려주기도 했죠. 만약 대형모드를 사용한다면 이것저것 하다 보면 순식간에 초과해버리기도 합니다. 칼라미티 같은 경우는 그래서 포션 여러 개를 하나로 합치는 상위포션이 추가되었기도 하고요. 

이 모드는 그 버프의 개수를 획기적으로 늘려주는 모드입니다. 초창기에는 200개였는데 지금은 어찌 되었는지 모르겠군요. 

 

11. Friendly NPCs Don't Die

버전 : v0.2

 

엔피씨 무적모드입니다. 보스전이나 이벤트시 죽어나가는 엔피씨들을 보기 싫다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무적 간호사를 이용한 무한힐

 

12. Autofish

버전 : v1.1

 

자동낚시입니다. 던져놓고 드라마 한 편 보고 오면 알아서 다 낚여 있습니다. 난이도에 영향을 준다기보단 귀찮음을 없애주는 모드가 더 적절할 듯싶습니다. Lock Casting Target to Cursor, 던지는 위치 고정(기본값 : L)을 사용하면 마우스가 움직이더라도 해당 위치로 계속해서 낚시찌를 던져 줍니다.

 

13. Portable Storage

버전 : v3.1.3.1

가방 내에 추가적인 가방을 만들어 줍니다. 

추가가방, 동전지갑, 탄약가방, 포션가방 등 그동안 괴롭혔던 녀석들을 다른 곳에 넣을 수 있습니다. 우측의 자석을 이용하면 가방보다 먼저 넣을지, 아니면 아예 안 넣을지, 가방이 모두 차면 넣을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허가방이 생기면서 좀 나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부족한 가방칸에 고통받는 분들이라면 사용해 볼만합니다.

 

14. Wing Slot Extra

버전 : v1.3.4

 

날개 전용칸을 하나 만들어 줍니다. 말 그대로 날개로 분류되는 아이템만 착용이 가능합니다.

 

많이 알려진 Quality of Life, Alchemist, Luiafk 같은 모드의 경우 치트성이 너무 강하다고 판단하여 제외하였습니다.

반응형

'Terrar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클라우드를 이용한 테라리아 서버구축하기  (19) 2020.03.2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