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3.11 시즌을 마무리 하며 적는 오라스태커 빌드 본문

다른 게임들/Path of Exile

3.11 시즌을 마무리 하며 적는 오라스태커 빌드

Xaela 2020. 8. 6. 22:00
반응형

3.11 시즌은 지난시즌에 가장 핫하면서 말도 많았던 5전령 빌드가 칼너프를 먹고

그로 인해 숨겨져있던(사실 지난 시즌은 네크도 폭낙으로..) 보초네크가 스타터로 핫한 시즌이었네요.

점유율 상으론 시불넥이 더 많긴 했지만 아무래도 스타터로는 보초넥이 편한 시즌이었죠.

개인적으론 보초넥은 8각 사이러스 까지만 잡고 스펙업을 멈추고 오라스태커 빌드로 넘어갔습니다.

이유는 뭐 여러가지지만 보초넥이 생각보다 급사가 많다보니(물론 조심조심하면 안죽긴 합니다만)

그것을 보완하고자 돌골렘도 가보고 ed트릭도 가봤지만.. 오라스태커 만한 몸빵은 안되더군요.

 

오라스태커는 말그대로 오라(Aura)를 왕창켜서 쌓은걸(Stack) 바탕으로 탱킹과 딜을 동시에 잡는 빌드입니다.

 

장점은 물피감 90%(POB 2630 데미지 기준), 화염/냉기/번개 저항 90%, 카오스저항 75%를 기반으로한 강력한 탱킹과

각종 오라를 이용한 데미지 뻥튀기(제 세팅 기준 RF시 사이러스 3200만, 바알가속+바알RF시 사이러스 5900만) 가 되겠구요.

 

단점이라면 세팅비용이 가성비와는 거리가 먼 비효율적이라는것과

스킬의 호불호와 할아버지(...) 정도가 있겠습니다.

뭐 이쁜 금발누나 하시면 마지막것은 딱히 문제가 되지 않겠네요.

스킬도 천상의 단도와 속죄의 낙인 크게 2종류를 쓰기도 하니 취향도 어느정도는..

 

저는 아무래도 다음시즌에는 하기 힘들것 같아서 이번시즌에 해봤습니다.

이번 시즌만큼 원하는 옵션 1티어 띄우기가 쉬운 시즌이 없고

코어라 볼 수 있는 목걸이와 신발을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다보니..

 

그리고 많은 분들이 5전령과의 차이점을 궁금해 하시는데(실제로 5전령빌드라 소개하는분들도 종종있죠)

탱킹력 면에선 에쉴이 좀(많이) 줄었으나 그것을 제외하면 크게 모자라진 않고

딜적인 면에서 1/3이상 떨어진 정도입니다. 5전령은 뭐 대충세팅해도 1억은..

 

세팅

투구 : 우두머리의 울부짖음(Alpha's Howl)

오라스태커의 핵심 아이템 입니다. 점유마나가 많이 필요한 빌드 특성상 대체할 템이 없다시피 합니다.

인챈트의 경우 약 4%정도의 딜상승이 있으니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없이 쓰셔도 되고 저렴한 점유마나 인첸(활력, 결의) 를 이용해서 다른오라 하나를 더 키는것도 괜찮습니다.

 

 

갑옷 : 샤브론의 겉옷(Shavronne's Wrappings)

에쉴빌드의 영원한 친구 샤브론입니다. 타락옵션은 투사체 젬 레벨, 지속시간 젬 레벨, 장착된 젬 레벨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투사체, 지속시간은 옵션당 20%정도의 딜상승이 있으니 자금 여유에 따라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장갑 : 말리가로의 기교(Maligaro's Virtuosity)

챙기기 힘든 치명타 배율을 300%로 고정시켜주는 효자 장갑입니다. 다른건 못챙겨도 지속시간 or 효과범위 타락은 챙겨주세요. 최종 저항이 1%씩 차이가 나게 됩니다. 정 힘들다 싶으면 순수함 3형제를 투구에 박으시면됩니다.

 

 

장화 : 사냥꾼 베이스 악령술사 장화(제작)

86렙 이상의 악령술사장화(사냥꾼 베이스)로 제작합니다.

일반적인 제작방법은 완벽한 화석으로 30%를 만든후(혹은 힐록을 이용하여 28%)

정제로 깔끔히 지운후 변화의 오브로 이속35퍼를 띄운후 제왕오브를 바른후, 옵션 확인후 접미에 저항 3형제(화염/번개/냉기) 를 발라준후 비-치명타 제거후 치명타 부여를 하면 확정으로 순풍이 뜨게 됩니다.

그후 잡저항을 지운후 카오스부여(접두를 지울수 있는것으로 꽉 채워놔야 접두에 훼손된 대지가 안붙습니다)로 카오스 저항, 야수관으로 거미의 위상을 부여합니다.

방어부여는 원하시는대로, 혹은 자본이 허락하는대로 1티어를 노리시면 됩니다.

라비 인챈은 취향따라서 피격시 생명재생, 공속/시속등 원하는걸 바르시면 됩니다.

변화의 오브가 힘들다면 씨앗 크래프팅중 속도 제련 씨앗을 이용해서 35%를 띄운후 작업하셔도 되겠습니다.

 

 

반지 : 형제의 부름(Call of the Brotherhood) *2

가장 중요한 옵션은 번개 피해를 냉기 피해로 전환 옵션을 기폭제를 이용해서 48%를 만들어 주는것입니다.

간혹 타락 템중에 저것을 40%인 상태로 파는것이 있는데 그런건 사시면 안됩니다.

타락옵션은 증오의 오라 효과 증가, 진노의 오라 효과 증가, 열광 스킬, 증오 스킬등 원하시는것으로 고르시면 됩니다.

 

 

목걸이 : 오닉스, 호박, 등등 목걸이(제작)

중심이 되는 옵션은 22레벨 활력스킬, 점유마나 5%감소(기폭제로 인해 6%) 입니다. 성유로 대의의 용사까지 할당하여 점유마나를 10% 땡길 수 있습니다. 위의 옵션말고 추가로 달만한 옵션으론 일반 치명타 확률 증가(피해 배율은 장갑으로 인해 고정), 물리 피해의 15%를 추가 냉기 피해로 획득 정도가 있겠네요. 냉기 저항 관통옵을 챙기지 않는다면 쉐이퍼 베이스만 이용해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허리띠 : 헤드헌터(Headhunter)

제가 무슨 빌드를 하던간에 코어로 무조건 넣는 헤헌입니다. 만약 헤헌이 싫다면, 혹은 자본이 모자란다면 수정허리띠(쉐이퍼 베이스)를 이용해서 에쉴을 최대한 땡겨 주세요. 저는 힘을 여기서 62를 땡기기 때문에 결의21렙(힘 159가 필요)에 필요한 힘을 대부분 땡길수 있었는데, 헤헌을 쓰지 않는다면 접미 옵션에 힘을 넣어주셔야 세팅이 편하실 겁니다.

 

 

무기 : 성운(Nebulis)

보셔야 될 옵션은 아래 저항1%당 피해증가 입니다. 고정옵션으로 가장 좋은것은 주문 피해 2배 확률 이지만 가격이 매우 비싸므로 적당히 타협하셔서 구하시면 되겠습니다.

 

 

방패 : 분광의 수호자(Prism Guardian)

이 빌드의 핵심 아이템2. 저는 스킬 슬롯이 모자라 결의 스킬을 사용중이지만 효과범위 젬 레벨 or 오라 젬 레벨 옵션이 타락 옵션중에선 좋습니다. 1옵션 타락은 그리 비싼편이 아니니 골라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플라스크 

순서대로 앗지리의 약속(Atziri's Promise), (Atziri's Promise), 증오의 맛(Taste of Hate), 병에 담긴 믿음(Bottled Faith), 다이아몬드 플라스크(저주면역), 잿더미단지(Cinderswallow Urn) 입니다. 개인적으론 맵핑시엔 다이아몬드 플라스크와 이속 플라스크를 교체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군주얼

 

군주얼의 경우는 대형3, 중형6, 소형3을 사용합니다. 주얼의 옵션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니 필요한 옵션을 보고 만드시면 될것 같습니다. 주요 옵션으로는 눈 태풍, 복수의 지휘관, 도리아니의 교훈(이상 대형, 도리아니는 안찍습니다. 다른 패시브로 대체해도 무방), 단호한 선구자, 차오르는 존재감, 평등한 지도자(이상 대형), 타고난 교활함, 타고난 힘, 타고난 재능(이상 소형) 이 있습니다.

이 주얼들에서 타락한 피와 점유마나 감소를 최대한 챙겨주는것이 좋습니다.

 

 

기타 주얼

점유 마나 타락이 발린 주얼이 필요합니다.(필수) 칼날경기장, 온유의 힘, 정복자의 효율 이렇게 3개는 최소한으로 챙겨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계몽 3~4렙까지 동원해서 이리저리 굴려야 합니다. 그리고 남는 주얼칸 3개(군주얼 자리) 에는 와쳐주얼1, 코발트 주얼 2개를 채용해 줍니다. 와쳐의 옵션은 진노영향시 물리피해를 번개 피해로 전환, 물리 피해를 번개피해로 추가획득, 증오시 냉기관통등 필요한 옵션을 챙겨주시고, 코발트 주얼은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와 기타 딜옵션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기이한 본능은 자본의 여유가 있다면 챙겨주시면 되고 아니라면 적당한 딜주얼 하나 껴주시면 됩니다.

 

스킬젬(점유 마나 주얼 4개 기준)

불의 순수함 - 얼음의 순수함 - 번개의 순수함(장갑 노타락시 투구에) - 천둥의 전령

바알 불의 부정함 - 바알 얼음의 부정함 - 바알 번개의 부정함(장갑 타락시) - 천둥의 전령

 

혈마법보조(21) - 바알 가속 - 바알 단련 - 정밀함(피 점유에 맞춰서)

 

진노 - 증오 - 열광(방패에 들어가는 녀석들로 점유 50퍼 짜리면 아무거나 넣으세요)

 

얼음의전령 - 순수의전령 - 정의의화염 - 명상(마나 점유에 맞춰서)

 

질주 - 비전쇄도 -  새로운활력

 

천상의단도 - 영감보조 - 각성한 제어된 파괴보조 - 각성한 주문메아리 보조 - 물리 번개 전환 보조 - 각성한 연쇄보조(맵핑) / 각성한 냉기 관통 보조(보스)

 

위치는 편한곳에 넣으시고 본인 마나 점유에 따라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용 POB : pastebin.com/jmDzTS1M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본인의 재정상태에 따라 조절하세요)

반응형

'다른 게임들 > Path of Ex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3.16 시즌 마무리  (0) 2022.01.23
3.16 Scourge 리그 중간정산  (0) 2021.11.1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