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산소미포함 - 시작한김에 로켓까지 2 본문

Oxygen Not Included

산소미포함 - 시작한김에 로켓까지 2

Xaela 2022. 9. 22. 23:00
반응형

- 이 글은 산소미포함(이하 산미포)의 액체연료 로켓을 발사하는 과정까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슬로우런에 가까울 정도로 느린 속도로 진행됩니다.(최대 2천 주기)

- 만약에 정말 산미포가 어렵다 하시는 분은 똑같이 따라 하셔도 됩니다.

- 해당 글은 한글 언어팩(484114)을 기준으로 작성됩니다.

- 작성 당시의 게임버전 : U42-514967-V

 

기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1. 차후 오염된 물(골무 갈대, 꼬집후추콩)과 물(억센털딸기꽃, 냉수기, 에스프레소 추출기 등) 탱크를 만들기 위해 좌측과 중앙 하단에 탱크 만드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2. 기존에 지어놓은 화장실은 우측 상단에 깔끔한 화장실로 옮겨 짓는 중입니다.

샤워실 / 화장실의 배관

배관의 경우 굳이 단열로 안 하셔도 됩니다. 화장실의 우측에는 폐기물 처리장을 지어주어 오염된 흙이나 썩은 음식물 등을 처리할 수 있게 하였고, 운반한 듀플리칸트는 세균 제거를 해야 하니 개수대를 무조건 통과하도록 해주셔야 합니다.(문의 통과 방향 조절)

 

3. 프린팅 팟 우측의 빈 공간은 분쇄기와 제작대, 가마등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4. 임시로 끼니이를 농사짓고 있는 상황입니다. 끼니이의 소비량은 듀플당 5개로(특성 x, 수확기준) 만약 숫자가 더 늘어난다면 더 늘려주셔야 합니다. 굳이 절인 끼니이까지 안 만들어 주셔도 됩니다.

 

어느 정도 구색을 맞춰가고 있는 기지입니다. 화려한 식당도 만들어지고 있고, 우측 상단에 석탄과 생고기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사육장도 만들었습니다. 당장 산소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곳이 없기 때문에 임시로 녹조 배양기를 만들어놨습니다. 다만 녹조 배양기는 물먹는 하마이기 때문에 계속 쓰시면 물 부족 국가가 되어버립니다.

프린팅 팟에서 나오는 산소 고사리도 유용하긴 하지만 처리량이 많지 않으므로 큰 기대는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육장의 경우 이런 식으로 만들어 놓으면 아래에 내려온 녀석들은 우울함 판정을 받지 않습니다.(통기성 타일을 안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아래에 생기는 석탄은 나중에 운반기를 이용하여 가져오시면 됩니다.

 

어느 정도 기지가 안정되어 가면 석유와 각종 간헐천의 탐색을 위해 아래로 내려가 줍니다.

 

점폐병에 관해서

점폐병은 지금 버전에선 그냥 감기 수준입니다. 능력치 감소가 있기 때문에 안 걸리는 게 좋긴 하지만 몇 사이클 안에 사라지는 질병이기 때문이죠. 즉, 오염된 바이옴(초록색) 탐색을 겁내지 마시고 그냥 다 파버리시면 됩니다. 마셔서 응원하자 이런 것도 싫으신 분들은 종합치료약을 만드시거나 공기여과기를 계속 설치해서 오염된 산소를 없애버리시면 됩니다. 끈끈이 점액의 경우 특정 압력 이상이거나 물속에 있는 경우 오염된 산소를 내뿜지 않으므로 물탱크에 저장소를 건설하고 넣으시면 편합니다.

반응형
Comments